품성 좋은 남자를 알아 보는 10가지 팁


 


- 100%는 아니지만 그런 경향이 있으니 참고하라. "이런 남자는 안된다" 류의 글은 되도록 적지 않았다. 그런 글은 여기 참조링크 1참조링크 2. 를 읽어 보시길 바람.. 물론 다음 사항의 대부분은 여성에게도 해당된다. 그 사람이 타는 차, 차고있는 시계, 입고 있는 옷 종류를 보고 `돈 많은 남자를 알아보는 법` 따위를 공부하진 말자. 그런 방법은 똥이다[각주:1].  




늙어서도 이렇게 안기고픈 남자와 결혼해야 하지 않을까? 




1. 여행


- 험난한 여행일수록, 오래 다녀오는 여행일수록 상대 본성의 경계와 밑바닥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내 성질도 다 나오게 되어 있다. 연애는 항상 상대적이니까. 이런 여행에서 자꾸 티격태격하게 된다면 그 사람과의 결혼은 포기하는 것이 좋다. 연애가 크루즈 여행이라면 결혼은 험난한 오지 탐험이다. 


2. 취중진담 = 취중인격.


- 주사는 나이 들수록 심해지기 젊어서부터 주사가 있다면 많이 곤란하다. 남자든 여자든 술은 바람끼와도 관련이 있고. 한국 남성들은 술을 꽤 자주 마시기 때문에 며칠에 한번은 취한 그 사람과 마주하며 한다는 것을 잊지 말라. 여성들의 심각한 하소연 중 30% 이상이 남성의 술 문제와 직간접적인 관련이 있다. (금주 혹은 절제를 잘 하면 금상첨화)



자, 500 받고 올인 하고 마누라를 걸지...



3. 소액의 도박


- 베팅 액수가 적어도 돈 잃고 기분 좋은 사람은 없다. 그런 불쾌감을 어떻게 다스리는 지도 관전 포인트. 사람이 살다 보면 짜증나고 화날 때가 많다. 그런 감정을 잘 다스리면 대인배요, 아니면 소인배라. 적은 돈에도 연연하는 사람은 마음에 여유가 없는 사람이다. 


4. 화 났을때의 언행


- 연인간에 다툼이 아예 없기는 쉽지 않지만, 화를 자주 낼수록, 상처 주는 말을 쉽게 할 수록. 폭력적일수록, 그 사람의 인격도 딱 그만큼이다.[각주:2] 화났을 때 어디까지 감정과 표현을 절제 / 자제할 수 있는 가가 핵심 포인트. 하지만 여성도 언행을 조심할 것, 실제로는 "죽여봐, 때려봐" 하며 부추기는 경우도 상당수[각주:3]


5. 약자에게 하는 언행


- 어른들 있는 자리에서 몸가짐을 조심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이것에는 일부러 잘 보이기 위한 `꾸밈`이 있을 수 있다. 약자에게도 항상 친절하고 예의 바르다면 그것이 그 사람의 진짜 성격일 것. 예를 들어 식당 서빙, 레스토랑 종업원, 가게 점원 등. 그런 사람에게 하는 언행이 장차 당신에게 할 언행이다. 


6. 솔로일 때 가정적(?)인가


- 그런 사람은 조금은 활동 반경이 좁다. 일 끝나면 바로 귀가, 친구 모임도 많지 않다. 가족과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면 더욱 좋다. 독립적이되 친근한 관계일 것. 좀 답답해 보일 수 있지만 그런 사람은 결혼 후에도 곧장 집으로 들어올 것이다. 결혼한 후에는 가정적이고 다정다감한 남편이 최고다.


7. 실패했을 때


- 실패를 반복하는 사람과 극복하는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올까. 연인관계, 직업, 사업 모두 해당된다. 실패했을 때 곧 떨쳐 일어나 끊임없이 길을 모색하며 성실하게 나아가는 사람이 진짜 믿음직한 남자다. 그를 현재의 모습으로만 평가하려 드는 것은 근시안적이다. 결혼해서 2년만에 이혼할 게 아니라면 말이다. 


조폭 친구는 깡패, 된장 친구는 청국장...


8. 인간관계


- 어떤 사람과 친한지를 보라. 근묵자흑! 가재는 게편이고 초록은 동색이고 팔은 안으로 굽는다. 자기랑 크게 다른 사람을 친한 친구로 사귀는 사람은 별로 없다. 결혼 전에 그의 베프 몇명은 꼭 만나봐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다. 마찬가지로 결혼식장에 가서도 지인 배우자가 어떤 사람인지 보려면 그 친구들을 보면 된다. 친구의, 신부의, 친구들이 명품 치렁치렁 걸치고 화장이 진하며 치마는 짧다면 더 볼 것도 없다. 마음 속으로 친구를 위로해주자.


9. 쉽게 질리는가


-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무엇이든 새로운 것으로 바꾸기를 좋아하는 남성들은 여성도 갈아 치우길 원할 것이요, 잘 질리지 않는 남성들은 여성도 그럴 것이다. 물건, 미용실, 마트, 화장실 이나 화장실의 변기 칸까지 모든 게 해당한다. 호기심이 왕성한 남자는 새로운 여자 치맛속에도 왕심한 호기심을 보일 것이다. 



10. 다른 사람을 대하는 태도


- 다른 이를 향한 전반적 태도가 곧 나에게 대하는 태도가 된다. 흉보기 좋아하는 남자는 당신 흉도 볼 것이며, 타인에게 불친절한 남자는 당신에게도 곧 그럴 것이다. 연애 초기의 설레임은 잠깐, 시간이 흐르면 당신도 특별함을 잃는다. 결혼 후에 우리 모두는 본 모습으로 돌아가기 마련이니까.






그림 저장 하세요: 피가 되고 살이 됨







상담 사연 lovewartalk@gmail.com 으로 상시 접수 . 

블로그 포스팅을 전제로 상담, 익명성 보장 공지 참조.


★ 블로그 글 전체 목록 보기 


믿고 보는 "정상연애 공정결혼"  트위터 , 페이스북 , RSS 피드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혹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로그인 필요 없어요~ 



  1. 적은 숫자이긴 하지만, 남성들이 좋아하는 명품 - 시계, 차, 옷 등등 - 종류를 잘 아는 여성이 있다면 보통 매우 위험하다. 이 여성은 남성이 가진 돈에 관심이 아주 많다. [본문으로]
  2. 심지어 폭력성향의 소시오패스도 기분 좋을 때는 기분 좋게 말한다. 그러므로 평소 상태가 기준이 되어서는 안된다. [본문으로]
  3. 또한 자신이 명확히 잘못해놓고도 상대가 거칠게 화낸다며 적반하장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상대가 인격자는 못될지언정, 먼저 잘못을 범한 사람은 당신이라는 걸 잊지 말라. [본문으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