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남성인권 감시센터

여초 사이트의 이중성 돋는 리플 본문

한국 여성 비판

여초 사이트의 이중성 돋는 리플

채널 수달 2014.07.12 13:23
남자가 명백히 잘못했을 때 
- 남자들의 반응 : "남자가 잘못했네. 헤어져라"
- 여자들의 반응 : "남자가 잘못했네. 헤어져라"

여자가 명백히 잘못했을 때
- 남자들의 반응 : "여자가 잘못했네. 헤어져라"
- 여자들의 반응 : "남자 잘못했네. 여자를 더욱 배려하고 사랑해라(?!)"

그러니까 여자(아내)의 잘못이 명백한 상황에서도 미즈넷/판녀들은 어떻게든 상황을 진흙탕으로 만들어 버리려고 한다. "여자가 잘못했어. 근데 남자는 더 나쁜 놈들도 많아" 이런 물타기성 댓글이나 피장파장의 오류들이 베플이 되어 버리는 경우도 많다.  혹은 "부부잖아요~ 사랑으로 감싸주시고 더 노력하세요~" 이런 식으로 남자에게 성인군자가 될 것을 요구하곤 한다. 


여자가 잘못한 것이 확실한 상황에서도 거의 항상 빠지지 않고 달리는 댓글이다.(잘 못봤다면 앞으로라도 유심히 보길 바람) 남성들이 여성들에게는 항상 너그럽길 바라는 자신의 소망이 강력히 투영된 댓글이지. 전문용어(?)로 배려 중독이라고 함. 이는 남성우월주의가 바탕에 깔린 댓글로, 남성은 여성보다 우월한 존재이므로 여성의 실수는 어린아이가 실수한 것처럼 항상 너그럽게 용서하고 더욱 사랑을 베풀라는 것이다. 심지어 너그러이 용서하지 못하는 남자를 비난하기까지 한다.( 용서는 호의이지 권리가 아니다 )


하지만 남자(남편)의 잘못이 명백한 상황에서는 어떨까? "부부니까 사랑으로 감싸주고 아내가 좀 더 노력해야 한다"라는 여성들의 댓글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쓰레기네, 캐새키네, 왜 사냐, 증거 모아서 위자료 받고 이혼해라" 혹은 "너도 똑같이 복수해라"라는 댓글이 여성들의 리플의 주류를 이루게 됨을 볼 수 있다. 그들에겐 자비란 없다. 댓글이 정말 무시무시하다. 그녀들은 남성들은 완벽해야만 한다고 믿고 있는 걸까?

남편들에겐 예수 부처 공자 3대 성인급으로 관대함을 바라는 여성들이 자신들은 `징벌자`이자 `복수의 화신`임을 자처하고 나선다. 권선징악 돋는다. 그리고 그런 남성에게 이별/파혼/이혼 등으로 엄한 벌(?)을 내리지 않는 여성에게는 마찬가지로 쓰레기로 매도하기도 함. 예를 들어 "그런 놈 사회 나오지 않게 꼭 껴안고 살어. 고맙다, 나 대신 쓰레기 처리해줘서." 이런 식이다.

미즈넷이나 네이트판 등 여초 사이트에서 나오는 대표적인 이중잣대이다. 남성과 여성의 실수나 잘못에 대한 반응이 이런 식으로 심각하게 달라지면 남성들과 여성들의 감정의 골은 더욱 깊어질 수 밖에 없다. 



11 Comments
  • 프로필사진 BALROGBLADE 2014.08.08 21:05 자살한 사람에게까지 이중성을 보이기도 하더군요
    산후우울증 자살한여자 기사

    - 산후우울증이 얼마나 무서운지 모르니?
    - 남편이 제대로 못해줬는듯 남편은 뭐했나?

    여기까진 그냥 그렇습니다 그런가보다 했죠

    근데 직장에서 스트레스 받다가 자살한 남자에는

    - 자살하면 보험금도 안나오는데
    - 직장이 힘들면 옮기던가 해야지
    - 가장이 무책임하게 자살하면 가족들은 어떡하냐

    이런 반응이 상당수였음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ovewar.tistory.com BlogIcon 채널 수달 2014.08.09 09:17 신고 ㄷㄷㄷㄷ
  • 프로필사진 2014.08.08 22:19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ovewar.tistory.com BlogIcon 채널 수달 2014.08.09 09:19 신고 없습니다. 검색해 보시면...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2015.01.23 18:37 솔직히 일부 여자들 생각없이 나불대는데 배려 정신좀 키웠으면 좋겠어요.
  • 프로필사진 friendsno1 2016.08.19 01:06 여자에게 .... 배려심이란 원래 없답니다
    윗 분 너무 많은 것을 바라시는 듯 ::

    물론 예외는 있겠습니다만... 그건 어디까지나 '예외'겠죠 !?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ovewar.tistory.com BlogIcon 채널 수달 2016.08.19 02:29 신고 이런 식으로 너무 비관적으로 바라 볼 것도 아닙니다. 좋은 여성은 눈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좋은 여성 고르는 방법이요? 화장이 옅은 혹은 화장을 거의 하지 않는 여성을 보세요. 그런 여성이 좋은 여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화장의 본질은 가면이고 거짓말입니다. 다른 면에도 거짓이 섞일 가능성이 높아요. 제가 요즘 세운 가설이 있어요. "화장이 진할 수록 이기적일 가능성이 크고, 성격이 억세고 못될 가능성이 크다"

    대충 맞아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남자들은 그런 수더분한 여성은 잘 쳐다보지도 않죠. 좋은 여자는 밖에 잘 안돌아 다닙니다. 화려한 곳 (술자리, 나이트, 클럽 등등)에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냥 집에서 청소하고 요리하고 음악 듣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근데 남자들은 화려한 곳에 나타나는 화려한 외양의 여자들만 쫓아다니면서 나쁘다 실망을 해요. 남자들도 변할 필요가 있답니다.
  • 프로필사진 글쓴이님 짱 2016.08.23 23:44 정말 맞는 말 밖에 없네요. 소름돋아요.
  • 프로필사진 ㄹㄹ 2017.11.02 21:42 와 씨 진짜.. 며칠 전에 판에서 선하게 생긴 사람에 관해 얘기하는 글을 봤는데, 댓글 하나가 가관이었죠. '자기가 선하게 생겨서 남들이 만만하게 봐서 성격이 변했다'까지는 뭐 그렇다 쳐도, 유독 남자에게만 몇배로 독하게 복수해준답니다. 이유는 지도 모른대요. 더 기가 막힌건 그 댓글에 추천만 몇십개고 반대는 단 하나도 없었음. 원래 이상한 놈들인건 알고 있었다만 그거 보니까 진짜 정이 팍 떨어지대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ovewar.tistory.com BlogIcon 채널 수달 2017.11.05 13:34 신고 .................. 그게 남혐이지 따로 남혐이 아닙니다.
  • 프로필사진 ㅇㅇ 2018.01.17 20:29 불륜 이혼관련 판 댓글보면 딱 저대롭니다.

    남자 불륜으로 이혼시 : 남자가 ♪♬♩♬네요. 당장 이혼하세요
    여자 불륜으로 이혼시 : 여자가 잘못했지만 여자를 외롭게 만든 남자도 잘못이네요. 도찐개찐이네요.

    ㅋㅋㅋㅋ 옥소리/박철 이혼때도 저♩♫♬병 댓글 써댔죠.
    한국여자들 마인드 자체가 너무 혐오스러워요.

    남자들은 성폭행범 기사보면 성폭행범 두둔하기는 커녕 욕하고 꼬추짤라라 죽여라 이러는데도
    남자들 전부 잠재적 성범죄자로 몰면서 성폭행 무고한년 기사에는 득달같이 피해자남자가 행실 드럽다고
    욕하는 한국년들ㅋㅋㅋㅋㅋ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