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결혼문제로 너무나 답답해서 상담 요청합니다. 저와 남자친구는 2012년에 만나서 2014년 중반에 헤어졌습니다. 그러다 그해 말에 다시 만나서 지금까지 사귀다 엊그저께 다시 헤어졌어요. 저는 남자친구의 마음을 되돌리고 또한 우리 집에서 제 남자친구를 사위로 받아줄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중략)

 

처음에 헤어진 이유: (요약:남친의 경제적 사정이 좋지 않아 갈등이 고조되다 헤어짐) 하지만 6개월간 헤어져 있는 동안 서로 그리워했고 작년 말에 다시 만났습니다. 제가 남자친구만 있으면 다른 건 다 없어도 된다고 해서 다시 시작했습니다.

 

올해 초 부모님께 남자친구를 소개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그런데 어머니가 절대 안 된다고 반대를 하셔서 아버지도 결국 안 나오셨습니다. 아무리 얘길 해도 안 만나겠다 하시니 남자친구와 집으로 사전 연락 없이 그냥 갔습니다. 아버지께서는 그래도 앉으셔서 남자친구의 가족 관계에 대해 물으시고 하셨으나, 어머니께서는 자리에 앉으시지도 않고 남자친구에게 다른 좋은 여자 만나라고 하셨고, 몇 마디 얘기도 제대로 못 하고 그냥 집을 나왔습니다.

 

 

어머니: 여러 가지 이유를 대며 결혼을 극렬히 반대하십니다( 요약 : 8가지의 이유나 대시면서 반대하심 )

 

위 내용에 대해 제가 하나하나 논리적으로 반박하니 어머니는 네가 지금 날 가르치려 드느냐?” 하십니다. 그리고 제가 남자친구의 좋은 점을 얘기하면 연애할 때 안 그런 사람이 어딨냐?” 하시면서 엄마아빠 죽고 나면 결혼하라고 하네요. 완전히 벽 보고 얘기하는 느낌입니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을 이렇게 거부하니 마음이 너무 아프고 제가 얼마나 상처를 받는지 정말 제 속을 꺼내 보여주고 싶은 심정입니다. 다시 얘기를 꺼내도 남자친구에 대한 비난만 커지고 계속 같은 이야기만 반복하게 됩니다. 예부터 딸은 올려서 보내고 며느리는 낮춰서 본다고 했다며 왜 이런 사위를 봐야 하냐며 받아들일 수 없다고 하십니다.

 

아버지: (방관자적 입장)

 

여동생: 반대..

 

: 저희 부모님이 반대해도 강행하길 원합니다. 딸이 잘사는 모습을 보면 부모님도 결국 받아들일 거로 생각합니다.

 

남자친구: (중략) 저를 설득하는 데 2년이란 시간이 걸렸고, 이제 저희 부모님을 설득해야 하는데 만나주지도 않고 도저히 방법이 보이지 않으니 너무 지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 말대로 우리끼리 강행해서 결혼한다 해도 전혀 행복할 거 같지 않대요. 자신은 가장 가까운 가족에게 인정받지 못한 채로 살고 싶지 않다고 합니다. 남자친구 성격상 자신과 맞지 않은 사람이면 상종을 안 합니다.

 

그런데 제 부모님이 그러시니 남자친구는 저를 볼 때마다 괴로울 것 같고 나중엔 저를 무시하게 될 것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신은 자기 부모랑 잘 지낼 거고 자신의 어머니를 모시기까지 해야 하는데 그러면서 친정부모를 안 보고 지낼 수 있겠느냐고 하네요.

 

, 자신의 부모님은 자기 자식을 거부하는 사람의 딸인 저를 어떻게 며느리로 이뻐하겠느냐고 하면서 저는 결혼하면 시집살이를 할 수밖에 없을 거래요. 남자친구의 아버님이 말씀하시길, 어머니를 보면 딸의 미래를 알 수 있는데, 저번에 돈 문제로 헤어졌고, 저의 어머니가 돈밖에 모르는 사람이라 저도 결국 저의 어머니처럼 되어 남자친구(아들)를 괴롭히고 서로 맞지 않게 될 거라고 하셨대요.

 

이렇게 글을 써 놓고 보니 남자친구를 놔줘야 할 거 같아요. 남자친구가 자길 좀 살려달래요. 그렇지만 저는 이 사람이랑 살고 싶은데 정말 방법이 없을까요? 저야말로 저 자신을 모르고 욕심부리고 있는 건가요?



네.


님 부모님에 남친 부모님까지 결혼 반대를 하고 있고, 심지어 남친까지 살려달라면서 놔달라고 하는데 님 혼자 억지 결혼 추진해봐야 안됩니다. 님 경제력이 님 부모님과 남친 부모님 원조를 다 씹어버리고 결혼할 정도로 풍족하다고 해도 이 경우에는 결말이 좋지 않아요. 남친과 님이 둘이 의기투합해서 잘 살자고 굳게 의지를 다져도 될까 말까 한데... 안되는 것은 놔주는 것도 사랑입니다. 사실 너무 안되는 케이스라 해드릴 말도 없네요. 





상담 사연은 lovewartalk@gmail.com 으로 접수 받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전제로 상담을 하고 있으나 개인 정보 혹은 개인을 유추할 수 있는 정보는 빼고 게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글 참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