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남성인권 감시센터

"좋은 형부" 있는 여자의 위험함. 본문

한국 여성 비판

"좋은 형부" 있는 여자의 위험함.

상남자 CH. 2014.12.22 13:24


남자들은 묘하게 처제들이 이뻐 보여 더 잘해주는 수가 많다. 


언니가 이미 시집을 갔다. 자상하고 능력있는 형부랑 알콩달콩 잘 산다게다가 친정 집에도 잘한다그런 형부가 있는 여자. 위험하다왜냐면 형부가 온 세상 남자의 `기준점`이 되어 버리기 때문이다형부와 다른 행동을 하는 남자는 절대 이해하지 못하며 ( "내 주위는 다 그래!"의 근거가 바로 형부 한명인 경우가 많다. ) 오히려 형부보다 더 잘나고, 더 자상하고, 더 친정에 잘해주길 바란다.

 

자매들끼리의 경쟁 심리 절대 무시 못한다. 언니가 먹어본 것은 자기도 먹어봐야 하고, 언니가 간 해외 여행은 자기도 가야 하며, 언니가 친정에 선물한 것 이상을 친정에 선물하길 바란다. 친정 부모님께 더 능력있어 보이길 바라고 친정에 돈을 많이 쏟아 붓기를 바란다. 물론 그 경제력은 모두 남편에게 요구하는 것이 다반사이며, 이에 거부감을 느끼는 남편을 들볶아 대기 쉽다. 이는 이혼의 단초가 되기도 한다.

 

남편 입장으로서는, 몇번 보지도 못한 형님(아내의 형부)가 자신의 인생을 쥐고 흔드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형부 있는 여자는 다 피하라는 이야기는 결코 아니다. 하지만 나는 자상하고 능력 있는 형부가 있는 여친 4명 중 3명에게서 위와 같은 증상을 발견했었다. 특히 비교 좋아하는 여자라면 더더욱 말만 꺼내면 "형부는 이랬는데, 형부는 저랬는데, 오빠는 왜... " 보통 스트레스가 아닐 것이다. 결혼 전에 면밀히 살펴보길 바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4 Comments
  • 프로필사진 brad 2015.01.14 09:34 신고 여성들은 기본적으로 연애할 시간이 부족한 존재에요.

    본인들도 가임기가 33세라는 것을 알기에...

    남자의 인성을 천천히 검증하기 보다는...

    다른 여자들이 고른 남자를 간 보는 것임.
  • 프로필사진 brad 2015.01.14 09:45 신고 남녀 커플을 만나면....

    여자는 의외로 같은 여성을 훓어 봅니다.

    같은 여성 수준만 보면, 남자 수준 가늠이 쉽거든요.

    또 천천히 사귈 시간이 없기에...

    남의 남자를 뺏거나, 공유하는 것을 생각 외로 주저하지 않음.
  • 프로필사진 스크류다 2017.10.07 19:30 신고 아니 어쩜 제 마음을 읽고있는 블로그인거 같아요 정말 이런곳 첨봐요.
    제 전여친이 그랬어요 모든 남자의 기준이 형부
    오죽했으면 자기폰에 형부 저장이름을 진짜남자라고 했을까요. 그리고 자매간에 은근경쟁심 쩔었어요. 모만 하면 형부는 이렇다 형부는 우리집에 이렇게 한다. 첨에는 저도 좋은 사람이니깐 나도 저렇게 해야지 했는데 매번 기준이 되니깐 스트레스 더군요. 내가 조금만 실수하면 니가 모 그렇지 댓글 쓰면서도 화가나내요 ㅋ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lovewar.tistory.com BlogIcon 상남자 CH. 2017.10.12 18:15 신고 저도 좋은 형부 있는 여성을 두번이나 만나봐서... 사실 근데 진짜 문제는 남과 비교하기 좋아하는 그 여자가 문제인 거죠. 자기가 비교 대상이 되면 싫어하면서 말이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