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내가 누가 봐도 아름다운 아내를 얻는 것을 그 사람 인생의 트로피 같다고 해서 트로피 와이프라고 한다. 우리는 성공한 사업가, 의사, 연예인, 스포츠인들이 누가 봐도 아름다운 아내를 얻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그 사람은 아름다운 아내를 얻음으로서 자신의 사회 경제적인 성공을 자축/과시/보상받고 싶은 것이다. 하지만 대개 결말이 좋지 못하다. 




1. 트로피 와이프의 나르시시즘, 고부갈등


--> 남편이나 시댁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 점차 고부갈등이 심해지고 시댁과 멀어진다. 

--> 특히 자신의 외모, 몸매에만 관심이 많다. 병적으로 집착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2. 트로피 와이프? 보통 전업주부.


--> 그러나 남편 밥 차려주는 것, 살림하는 것 등에도 소홀하기 쉬워 남편이 불만이 생긴다

--> 말이 전업주부이지 도우미 아줌마 불러서 일 다 시키고 스스로는 놀러다니기 바쁘다.



3. 트로피 와이프의 사치성


--> 남자들은 잘 모르지만, 여성의 외모는 돈으로 쳐 발라야만 유지되는 것이다.

--> 기초/색조화장품, 성형외과(+재건비용), 피부과(보톡스, IPL등등), 맛사지샵, 요가, 필라테스, 헬스장, 수영장 기타 등등...



4. 트로피 와이프의 명품사랑


--> 나르시즘이 강한 트로피 와이프는 시집 `잘` 간 것을 과시하고 싶어한다.

--> 당연히 `유지비용`이 많이 들기 마련이고 남편에게도 불만이 생긴다.



5. 트로피 와이프의 출산, 수유 문제.


--> 몸매 망가지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기 때문에 출산, 수유를 거부하기 쉽다.

--> 트로피 와이프는 아이를 낳은 후에도 여전히 아이보다는 자기 스스로가 중요하다.

--> 이 문제는 시댁과 맞물려 다시 한번 큰 분란 요인이 된다.



6. 트로피 와이프의 남자 관계는...


--> 처녀적 남자관계가 복잡하기 쉽다. 그 예쁜 외모에 한두명 껄떡거렸으랴?

--> 결혼 후에도 돈 벌기 바쁜 남편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외도가 생길 수도 있다.



7. 트로피 와이프와 의부증


--> 예쁘기만 하지 여러모로 이기적인 아내에게 남편은 애정을 느낄 수 없고 성욕도 떨어진다.

--> 트로피 와이프는 성관계를 원하지도 않으면서 남편이 더 이상 하자고 하지 않으면 틀림없이 외도의 증거라고 여기고 남편을 추궁하기 쉽다.

--> 자신의 행실로 인해 남편의 관심이 떨어진 것인데도 자신의 외모의 쇄락으로 인하여 남편이 관심을 안준다고 생각해 성형/피부미용/몸매관리/명품백/명품옷 등에 더욱 집착하게 된다. 



8. 트로피 와이프와 쇼윈도 부부


--> 사회적 체면과 위신이 있는 남편은 사이가 좋지 못한 아내와 밖에서만 친한 척 하게 된다.

--> 사람들이 사라지고 나면 다시 말 한마디 안하는 냉랭한 관계로 돌아서기 쉽다. 



9. 결국 이혼 / 패가망신으로


--> 이런 식으로 자꾸 트러블이 일어나다 외도가 발각되거나 하여 결국 이혼으로 가게 된다.

--> "저리 이쁜 마누라 두고 왜 바람을 필까?"는 외부인이 모르고 하는 소리.

--> 이혼의 충격은 남편의 사회경제적인 성공을 실패로 이끄는 촉매제가 되기도 한다.



10. 트로피 와이프와 SNS, 연극성 인격장애.


--> 시간 많고, 호화생활, 나르시시즘, 예쁜 외모.... 결국 SNS 에 중독되기 딱 좋은 환경.

--> 굳이 분류를 하자면 전형적 트로피 와이프의 특징은 `연극성 인격장애`에 해당한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남성들이여! 그리고 보통의 남성들이여! 적어도 결혼할 때는, 외면의 아름다움 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보기 바란다. 또한 내면이 아름다운 척 하는 것과 내면이 진실로 아름다운 것을 구별하는 눈을 갖기를 바란다. 무난한 외모에 착한 마음씨, 그리고 날 사랑하는 마음. 이 세가지면 그 어찌 좋지 아니하랴? 








글 전체 목록 보기


믿고보는 정상연애 공정결혼  트위터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팔로우 하기 , RSS 피드 등록하기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 Recent posts